베트남 무이네 귀여운 가성비 호텔 리조트 '민홍 호텔(MiNhon Hotel)' 추천 후기
호치민에서 5시간 슬리핑 버스를 타면 도착하는 작은 어촌 마을 '무이네'입니다. 조용하며, 베트남 시골 분위기를 물씬 즐길 수 있는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어요. 베트남 현지인들도 국내 여행으로 찾아오는 것 같더라고요. 물가도 호치민과 비교해서 훨씬 저렴하고, 평화로운 어촌 분위기라 힐링하기 딱 좋았습니다.
나름대로 무이네 지역에서 인지도가 있는 호텔과 리조트가 많은데 저희는 호텔 검색 비교 사이트 '아고다'에서 열심히 비교하며, 후기를 검토하여 민홍 호텔로 결정했습니다. 가격도 가격인데다, 평이 워낙 좋았거든요!
일단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은 우리가 생각하는 나트랑이나 무이네의 대형 리조트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오히려 한국 펜션에 가까운 호텔입니다. 규모도 크지 않고 작으며, 옹기종기 모여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귀여운 호텔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객실 위생상태나 관리도 깨끗했고, 직원분들도 친절했어요. 특히 리셉션에 있는 분은 관리자인지 주인인지 모르겠지만 젊은 어머님이었는데 친절하고 환한 미소로 반겨주셔서 고마웠답니다.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해외 단체나 가족 관광객들도 섞여있는데 운 좋게도 점잖은 사람들이라 밤에도 조용히 지냈답니다. 수영장 물은 아직 수영하기에는 추워 발만 담궜습니다. 벌레가 하나도 없고 깨끗하게 관리되길 기대했다면 수영은 못 하실 겁니다. 나무에 떨어진 벌레나 먼지가 더러 있는데 이미 해외(미국, 유럽) 야외 수영장 풀에 익숙하기에 별로 거리낌은 없었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게 1박에 4만원이 되지 않아서 이 가격 생각하면 정말 대만족!! 호치민에서 찌들었는데 무이네 와서 조용히 하루 보내고, 다음날 체크아웃 전에 수영장 옆 선베드에 누워 스낵 먹으며 시원한 음료 마시니 천국이 따로 없더라고요!
특유의 귀엽고 가족적인 분위기 때문에 또 가고 싶어요!! ㅠㅠ
그리고 자전거도 무상대여 가능해서 자전거 타고 무이네 마을 돌아다닐 수 있어 좋았답니다.
https://goo.gl/maps/fUMqS8PmLnedoS5dA
MiNhon Hotel · 210/5 Nguyễn Đình Chiểu, khu phố 2, Thành phố Phan Thiết, Bình Thuận, 베트남
★★★★★ · 호텔
www.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