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맛집 TOP 3 추천 후기
보통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나트랑이나 다낭, 푸꿕 같은 휴양지를 많이 가더라고요. 저도 이번 호치민 여행을 다녀오니 왜 휴양지를 선호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지 않았고, 즐길거리도 사실 마사지나 유흥말고는 부족해보였습니다. (제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양의 오토바이와 그에 따라오는 매연, 그리고 혼란스럽고 길거리도 걷기 불편하고, 다양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먹거리는 엄청 저렴하고 맛있더라고요. 레알 로컬 쌀국수를 맛보다니 ㅎㅎ 이걸 위해 베트남에 왔습니다.
한국에서 에머이나 쌀국수 맛집에 갈 때마다 궁금하더라고요.
진짜 베트남 쌀국수는 어떨까?
결론은 맛있다. 게다가 엄청 저렴하다!였습니다.
젊은 부부가 다녀온 호치민 맛집 그중에서 힙하거나 정말 맛있는 곳만 추천해보겠습니다.
1. 뱁메인 - Bếp Mẹ Ỉn - Lê Thánh Tôn
귀여운 캐릭터의 뱁 메인 식당!
호치민에서 처음으로 줄을 서본 맛집이었습니다. 특히 서양인들이 많아서 글로벌하게 유명한 맛집인 것 같더라고요. 트립어드바이저나 해외 블로그/유튜브에 노출되었나봅니다.
저희 부부는 구글 맵스를 통해 확인해서 괜찮아보여 갔답니다. 2명은 금방 자리가 생겨서 (좀 낑겨 앉음) 바로 먹을 수 있었네요.
주문한 메뉴는 1) 청경채와 돼지고기 볶음, 2) 코코넛 볶음밥, 3) 수프(이름 까먹음), 4) 분짜 요렇게 먹었답니다.
전부 다 골고루 맛있었고, 수프는 좀 상큼한 맛이 있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닭곰탕 같은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라 너무 좋았어요.
많이 시킨게 아닌가 했는데 싹 다 비워버렸습니다. 코코넛 라이스도 귀엽고 맛있었어요.
역시 요즘 맛집 대세는 캐릭터 마스코트와 인스타그래머블한 플레이팅이 아닌가 싶네요. 추천드려봅니다!
https://goo.gl/maps/KzU9aMiJA6mJa9qE8
Local Saigon Cafe - Bến Thành · 12 Thủ Khoa Huân,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2. 라이스필드 - Rice field - Homecooked Vietnamese cuisine
근처에서 마사지 받기 전에 다녀온 라이스필드라는 식당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가 돋보였고, 저희는 점심 시간이 한참 지난 오후 2시 지나서 갔기에 사람이 적었어요. 외국인 가족 관광객 2팀 정도?
베트남 전통 가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었습니다. 가격은 현지 식당치고는 꽤 비쌌는데 한국인에게는 부담이 갈 정도는 아니였어요. 게다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베트남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나라 강원도에서 볼 수 있는 오징어 순대 느낌의 음식과 베이컨을 소스와 푹 쪄서 만든 고기요리, 그리고 반쎄오를 먹었습니다. 모두 맛있었어요! 돼지고기는 밥도둑이었고, 오징어도 잘 익히고 소스도 코코넛과 카레의 푸팟퐁커리 느낌이었어요. 반쎄오는 안에 재료가 좀 더 실하고 충실한 느낌이라 두둑했고요.
깔끔하고 맛있는 베트남 현지식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가볼만하답니다!
https://goo.gl/maps/yZec7dHhHF8fwFJE7
Rice field - Homecooked Vietnamese cuisine · 77 Đ. Hồ Tùng Mậu,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 · 음식점
www.google.com
3. 깜땀데탐 - Cơm tấm Đề Thám

지금까지 쓰고 보니 현지 쌀국수 먹으러 갔다고 해놓고는 현지 쌀국수집을 쓰지 않았네요. 사실 쌀국수는 한국과 크게 다르기보다는 가격이 훨씬 저렴해서 좋았다고 봅니다. 맛은 한국에서도 그럴싸하게 잘 담아내었는지 크게 차이를 못 느꼈어요.
이름을 까먹었어요. 베트남 잘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는 그 음식입니다. 소스에 절인 돼지고기를 밥에 덮어주는 덮밥! 시원한 이와 계란후라이를 얹어주는데 아침/점심/저녁/야식 언제든 먹는 음식인 것 같더라고요.
부이비엔 거리 근처에 유명한 길거리 식당이 있다길래 야식을 먹을 겸 가봤습니다. 심플한데 정말 맛있었어요. 아들로 보이는 젊은 사장님이 직접 테이블로와 피쉬소스를 밥에 조금 부어 섞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주기까지
가격도 엄청 저렴해서 진짜 놀랬어요!!! 베트남 스트릿푸드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여기 강력추천합니다!
스트리트푸드파이터의 백종원이 왠지 왔을 것 같은 그런 느낌? ㅎㅎ
https://goo.gl/maps/3rrDyoJu5FPBqYQ99
Cơm tấm Đề Thám · 269 Đ. Đề Thám,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비스트로
www.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