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이탈리아에서 2주

이탈리아 여행 5일차 피렌체 웨딩 스냅 촬영 + 카페 Paszkowski + 피오렌티나스테이크 Trattoria Giovanni + 이탈리아 최고 젤라또집 추천 + 이탈리아 친구들 재회 Trattoria San lorenzo

by cardo 2022. 10. 26.

이탈리아 여행 5일차, 두번째 웨딩 스냅촬영은 피렌체에서 했습니다.

피렌체가 한눈에 보이는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시작해서 조금씩 걸어오며 다리를 건너고, 두오모에서 마지막으로 촬영하는 루트였어요.

새벽 해뜨기 전에 만나는데 이미 촬영하고 있는 다른 팀도 있더라고요! 신기신기

다들 예쁘게 찍고 계시니 부끄럽기도 하고 한편으로 마음속으로 응원도 했습니다.

예쁜 신부 쑤의 모습도 찰칵 ㅎㅎ..(허락 안받고 올려서 나중에 걸리면 혼날 수도)

피렌체 시내가 한눈에 보이고, 날씨도 맑고 구름도 적당히, 햇살도 적당해서 사진이 잘 나왔답니다.

비올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사진 촬영을 마치고, 역사 깊은 근사한 카페 두 곳이 있는 레푸블리카 광장에 갔답니다. 수고하신 작가님네와 함께 PASZKOWSKI 카페에 갔습니다.

저는 코코아 뿌린 달콤한 커피를 작가님네는 아이스 커피(프레도) 쑤는 아메리카노를 시켜 마셨어요.

빵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Caffe Concerto Paszkowski · Piazza della Repubblica, 6,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 · 카페

www.google.com

카페 내부 인테리어도 근사하고, 외부 테라스 자리도 멋졌습니다.

시간이 넉넉하지 않아 저희는 스탠딩으로 먹고 마시고 나갔답니다.

숙소로 돌아와 휴식을 취하고.... 와 3시간 사진촬영 진짜 힘들더라고요

시내 버스를 타고 강 건너 아랫동네로 넘어왔습니다.

피티 우모랑 보볼리 정원이 있는 동네인데, 지역 맛집과 공방 부띠끄 구경하기 좋은 동네에요.

Trattoria Giovanni라는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피오렌티나 고기 음식 맛집이라고 하더군요.

저희는 라구소스 스파게티와 피오렌티나 스테이크를 시켰어요!

여기는 일단 스파게티는 추천하는데, 추후 저녁에 먹은 피오렌티나 스테이크가 더 맛있어서 스테이크는 거기를 추천드릴게요 ㅎㅎ

Trattoria Giovanni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Trattoria Giovanni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대박, 여기서 대박!!!!! 여러분 젤라떼리아 맛집 발견!!

로마 3대 젤라떼리아? 저리 가라!!

피렌체 여기 Gelateria La Carraia 여기 꼭 가서 먹어보세요. 다리에 걸터서서 젤라또 먹으며 경치를 보면 진짜 좋아요.

해질녘이면 더 좋더라고요. 저희는 낮에도 가고 저녁에도 가고 두번 갔어요.

여기 젤라또가 사실 제일 맛있었답니다.

Gelateria La Carraia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Gelateria La Carraia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여기 진짜 강추요!!! 거를 맛이 없었습니다.

아랫동네 한바퀴 돌고, 다시 쇼핑거리 구경하며 명품 매장들을 둘러봤습니다ㅎㅎ

이탈리아 매장 구경하는 재미도 있죠.

그리고 저녁에는 감동의 재회가!!

네덜란드 교환학생 시절 친해진 이탈리아 친구를 다시 만날 수 있었어요.

베르가모에 사는 친구였는데... 3시간 가까이 운전해서 피렌체로 절 만나러 와줬어요. 자기 동네 친구들 데리고 같이 자리를 만들어줬는데 정말 감동이었고, 감회도 새롭더라고요.

친구들의 초상권 보호 ㅎㅎ

여기 레스토랑을 추천합니다!!!

제 이탈리아 친구가 가족들과 피렌체 올 때면 가는 곳이랬는데. 시내 관광지에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주 맛있었어요. 피오렌티나 스테이크도 여기가 훨씬 맛있었어요!!

이것저것 알려주면서 다양하게 시켰는데 진짜 입에 안 맞는게 하나도 없었어요!!! 전부 다 맛있어!!!!

시작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아주 다양하게 먹었답니다. 비스코티를 아주 알코올 세고 달달한 와인에 찍어먹고 티라미수도 먹고.

아 이탈리아가 왜 행복한 나라인지 깨달았습니다.

정말 질투가 나더군요. 이렇게 맛있는 만찬을 먹고 살다니.

이탈리아 요리가 좋은 이유는 아주 심플하게 요리하지만, 지중해의 햇살과 비옥한 토양이 조미료라는 점이죠...

와인도 젠체하지 않고 깔끔한 와인! 포도주 그자체!

여기 레스토랑에서 꼭 스테이크 드시고요!

팁은 저녁에 스테이크 먹길 추천드립니다. 스테이크는 보통 점심이 아닌 저녁에 먹기 때문에 더욱 양질의 고기가 준비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더라고요.

Trattoria San Lorenzo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Trattoria San Lorenzo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이날도 참 알찼답니다!!

스냅사진도 무사히 잘 찍고, 맛있는 스테이크도 먹고, 최애 젤라또도 찾고, 친구와 오랜만에 만나서 회포도 풀고 행복한 하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