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

포항 맛집 추천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베이커리 시민제과 빵집!

by cardo 2020. 7. 19.

빵돌이 까르도에게 거부할 수 없는 곳은 단연코 빵집입니다. 포항 여행을 앞두고 맛집 조사를 할 때 가장 먼저 검색해 본 곳도 바로 빵집이었습니다. 사실 포항인데 무슨 빵집을 기대했겠습니까. 그냥 본능적으로 검색해봤을 뿐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사실을 알아버렸습니다. 포항에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빵집이 있다는 사실을요!

 

1949년에 만들어진 베이커리 '시민제과'입니다. 1949년이라니, 6.25전쟁이 터지기도 전에 생겼네요. 우리나라 근현대사가 급속도로 빠르게 지나갔기에, 그리고 빵의 역사가 깊지만은 않기에 70년 전통이라니 새삼 놀라웠습니다.

 

70년 지난 빵집이라면 뭔가 낡은 가게에 단팥빵, 옛날 카스테라만 팔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빵부터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종류의 빵까지 다양하게 제빵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에 그치지 않고 항상 훌륭한 맛을 자랑하기 위해 발전을 거듭하는 베이커리 같습니다. 

 

브랜딩도 새로했는지 'ㅅㅁㅈㄱ'라는 자음으로만 된 로고도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아주 훌륭합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빵집이 있다니 감동 또 감동입니다.

 

한켠에는 1949년 그 옛날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단팥빵과 찹쌀떡, 소보루빵 등도 있습니다. 전통과 트렌드가 공존하는 훌륭한 빵집입니다. 

 

까르도는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쑤에게서 단 5개를 선택할 수 있다는 허락을 받았기 때문이죠. 1개는 찹쌀떡, 1개는 1949 피자빵, 1개는 1949 단팥빵, 1개는 앙버터, 1개는 연유바게트를 골랐습니다. 

 

직접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진짜 맛집입니다. 옛날부터 내려오는 빵도 맛있고, 새로운 종류의 빵들도 다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포항 물가에 비하면 쎈 편이긴 합니다만 한번쯤 가서 먹어볼 만한 빵집이랍니다.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불종로 48

연락처: 054-243-2330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2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