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

포항 여행 맛집 추천 '오륙도' 최고 횟집

by cardo 2020. 7. 19.

이번에 포항 여행을 3박 4일 갔다왔습니다. 비록 장마기간이었지만 호캉스를 즐기고 여유롭게 돌아다녔네요. 특히 해산물과 닭요리를 많이 먹었습니다.

 

역시 포항하면 물회 아닐까요? 물회 맛집을 많이 찾으실겁니다. 대구 토박이인 까르도는 어릴 때부터 자주 죽도시장을 가서 회를 사먹었는데요. 사실 죽도시장이라고 해서 항상 훌륭한 횟감을 구하고, 맛있는 물회를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장 바닥은 아는 만큼 건질 수 있는데 어려서 아무것도 모르는 호구였던 저는 바가지도 씌이기도 하고, 형편없는 횟집에서 먹기도 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있고 어플도 있다보니 열심히 찾아서 신중하게 고른 횟집 한 군데를 골랐습니다.

 

바로 '오륙도'입니다. 해안가나 죽도시장 근처가 아닌 아파트 단지에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회를 먹는 분위기는 덜하나 가격은 나쁘지 않고 맛은 훌륭합니다. 

 

포항 맛집 오륙도의 대표 메뉴 '오륙도물회'
풍부한 밑반찬(스끼다시)
모듬회 소

스끼다시가 엄청 잘 나옵니다. 스끼다시 먹다보면 배가 불러요. 까와 쑤는 모듬회 소, 오륙도 물회를 시켰습니다. 매운탕까지 나오니 엄청 푸짐했죠?

 

회가 정말 싱싱해서 그런지 식감이 아주 쫀득했습니다. 깻잎에 싸서 열심히 먹었네요.

 

개인적으로 물회가 정말 훌륭했습니다. 소스가 딱 적당했어요. 지난번 다른 포항 물회집에서는 소스가 너무 짜고 강해서 곤혹스러웠는데 여긴 딱 적당했습니다. 소스가 따로 나오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만큼 덜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친구들이 포항에 물회 먹으러 갈 건데 어디 가면 좋겠냐고 묻는다면 오륙도를 강력 추천할 겁니다. 여러분도 꼭 가보세요!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효성로 52-1

연락처: 054-285-7117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30 ~ 24:00 (주문마감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