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는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남자 패션 아이템 24개를 살펴봤습니다. 최소한 딱 이 아이템들만 갖추면 되고,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소개한 에센셜 아이템들이었습니다.
(혹시 추천한 아이템들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 글을 보고 오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그 아이템들을 어디서 구매하면 좋을지, 혹은 미니멀리스트 즉 최소한의 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링과 TPO를 해결할 수 있을 브랜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연령대별로 소개해볼게요!
40대 ~ 60대: 옴므플리세 이세이미야케
지난 글에서는 완전 기본템만 소개해놓고 이제와서 특이한 아이템을 소개하네요. 하!지!만! 전 나이가 더 먹어 40대가 되어 금전적으로 조금 여유가 있고, 어디 가서도 마음 편하게 입고 다닐 수 있는 옷을 생각하면 옴므플리세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네 마실부터 결혼식 등의 경조사까지 전천후 해결 가능합니다.
실제로 옴므 플리세 매니아분들은 여기 옷만 위아래로 몇 개 갖춰두면 단벌신사 쌉가능이라고 하더라고요. 기본 바지 검은색과 네이비색, 그리고 위에는 가디건 혹은 자켓으로 동일 색 갖춰두면 돌려가며 이너웨어만 바꿔가며 입으면 됩니다.
디자인이 특이하고, 재질도 세탁기 돌릴 수 있으면서 나쁘지 않고, 착용감도 편하고 좋습니다. 옷 좀 신경쓰는 중년 남성의 편안한 룩을 생각하면 예상보다 훨씬 활용도 높은 브랜드입니다. 정말정말 추천드려요. 엄청 편한 단벌신사인데, 나름 트렌디하면서 유행타지않는데 나만의 개성이 있는 듯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과감하게 도전해보세요!
소문으로는 옴므 플리세에 한번 빠지면 여기서만 쇼핑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추후 나이가 더 들면 옴므 플리세에서 최소한으로 구매 후 매일 교복처럼 입을 생각입니다!
추천 아이템: 바지 스트레이트핏 기본 바지와 베이직 자켓
사이트: SSF에서 정식 수입 중 - https://www.ssfshop.com/HOMME-PLISSE-ISSEY-MIYAKE/MEN/list?dspCtgryNo=SFMA42&brandShopNo=BDMA24A04&brndShopId=HPHP
20대 중반 ~ 30대 후반: 아르켓 Arket
20대 중후반부터 더이상 마냥 어린 학생이 아닙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정말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는데요. 그만큼 어떻게 옷을 입고 구매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 연령대분들에게 추천할만한 브랜드는 솔직히 너무 다양하여 조금 고민되더라고요.
그중 딱 하나만 추천하라고 하면 아르켓으로 정했습니다. 딱 밸런스가 잘 맞는 브랜드거든요. 디자인은 미니멀하지만 약간의 디테일과 핏으로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원단도 나쁘지 않습니다. 금액은 마냥 저렴하진 않지만 이 나이대의 분들이 쓰기에 매우 부담스러운 금액도 아닙니다. 그리고 제가 지난 글에서 추천한 에션셜 아이템군을 전부 갖추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베이직한 아이템을 잘 풀어내고, 세일 기간을 잘 노리면 정말 합리적인 금액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 브랜드에서 여러 옷을 구입하면 여러가지 다양하게 조합했을 때 잘 어울린다는 장점도 있어요. 만약 내가 돈을 벌기 시작했는데 기본 패션 아이템을 어디서 갖춰야할지 모르겠다고 고민된다면 아르켓에서 에센셜한 아이템을 갖추기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이트: https://www.arket.com/ko-kr/men/new-arrivals.html
20대 초반 ~ 30대 초반: 유니클로
지겹고 뻔한 브랜드이지만 젊은 학생분들과 직장인들에게 교과서적인 브랜드입니다. 이 가격에 이 품질 어디서 찾기 어렵습니다. 저도 아직 감탄셋업 하나로 주구장창 잘 입고 다니며, 치노 팬츠도 어찌 편한지 만만하게 늘 입고 다니고 있어요.
대학생때는 유니클로 셀비지 청바지에, 폴로 티셔츠랑 후디랑 다양하게 입으며 완전 제값이상으로 뽑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렸던 아이템들 전부 다 갖추고 있는 브랜드인데다, 아르켓보다 더욱 저렴한 금액에 구매가 가능한 곳이라 더 어린 연령층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같은 치노 팬츠라도 조금 더 트렌드한 아이템을 원한다 싶으시면 Uniqlo U라인의 제품들을 둘러보셔도 좋고요. 속옷부터 패딩까지 다양하기에 쇼핑할 곳도 딱 한 곳으로 줄일 수 있는 효율도 갖출 수 있습니다. 저도 사실 유니클로에서 많이 사게 되더라고요. 옥스포드 셔츠와 치노 팬츠는 진짜 물건이고요. 사회초년생들에게 감탄셋업은 가뭄의 단비와도 같더라고요.
단, 코트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코트는 원단과 품질이 잘 드러나는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티셔츠가 아무리 좋아도 티가 별로 나지 않지만, 코트는 단번에 티가 납니다.
'에세이 > 미니멀리스트의 내 물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멀리스트 남자 직장인 미니멀리즘 패션 필수 아이템 24개 추천 소개 및 스타일링 간단 안내 (1) | 2023.04.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