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행사가 최근에 진행되어 갤럭시탭 S9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시장에서도 갤럭시탭이 준수한 성능과 활용도로 빠르게 치고 올라오고 있으며, 레노버의 가성비 태블릿 시리즈도 무시할 수 없다. 태블릿 시장이 치열한 가운데, 태블릿도 아니고 노트북도 아닌 놈이 2013년 동안 묵묵히 욕 먹으며 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프트웨어의 독점적 위치를 확보하지 않았다면 아이러니하게도 하드웨어 명가라는 별칭은 얻지 못했을 것이다. 윈도우와 오피스 프로그램을 판매하여 확보한 자금이 있지 않았다면 이렇게 묵묵히 하드웨어 분야에 투자할 수 없었을 것이다.
지금까지 서피스 프로는 계륵이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
태블릿으로 쓰기에는 윈도우 운영체제가 별로였고, 프로세서 칩과 배터리도 따라오지 못했다. 엄청난 발열과 빠른 배터리 소모, 게다가 내구성도 약해서 태블릿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했다.
노트북으로 쓰기에는 너무 비싸고 과했다. 이정도 성능이면 사실 훨씬 저렴하게 경량형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 펜도, 터치스크린도 활용하기 어려운 수준이라 말 그대로 돈이 아까웠다.
그런 서피스는 욕이란 욕은 다 먹고, 일부 매니아들의 묵묵한 지지를 받으며 성장해오고 있었다. 그렇게 올해 서피스 프로9까지 왔고, 이제 좀 쓸만해졌는데?라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성장한 서피스 프로9 특징
1. 그나마 나아진 인텔 12세대칩과 배터리
윈도우는 타 모바일 OS 즉 IOS나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무겁다. 엑셀 프로그램과 크롬 브라우저 몇개만 띄워도 램을 상당히 잡아먹는데, 이걸 수행하기 위해 고성능칩 탑재는 불가피하다. 노트북과 데스크탑용으로 설계된 칩을 장착하였기에 발열은 불가피하고, 빠른 배터리 소모도 피할 수 없다.
그래도 인텔칩도 발전을 많이 했다. 배터리 이용 시간과 효율적인 사용을 중시하는 수요에 맞춰 12세대 칩은 그전과 약간 다르다. 훨씬 긴 배터리 효율을 자랑한다. 이제 조금 태블릿스럽게 사용할만한 배터리 타임을 기록한다.
2. 발열은 해결하기 어렵지만 높아진 터치 스크린과 펜 활용도
서피스 프로9을 구매하는 사람 중 본체만 구매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서피스병 완치와 서피스 프로9의 완벽한 사용은 호환 펜과 타입 키보드 커버까지 갖춰야 해결된다.
펜이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이 많다. 당신이 PDF 문서를 검토하고 가볍게 하이라이트를 하거나 메모를 하는 정도로 필요하다면 서피스는 딱 맞다. 드로잉보드라는 프로그램이 괜찮다고 한다.
하지만 학생이라 장시간 다량의 필기를 해야 한다면 서피스 프로는 적절한 선택이 되지 못한다. 필기감과 펜 반응속도, 그리고 배터리 모두 적절하지 않다.
장시간 필기를 하는 사람은 한번 더 고민해보자. 손바닥을 인덕션에 올려둔 느낌을 얻을 수 있다.
3. 안드로이드 앱 구동 가능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앱 구동이 가능하다. 윈도우 11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후 호환이 어느정도 지원되는 앱들은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업데이트한 뒤로 점점 더 원활해지고 있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앱을 윈도우 컴퓨터에서 활용하길 원한다면 가장 비슷한 포지션의 서피스 프로9이 좋을 듯하다.
4. 완성도 높은 하드웨어 디테일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드웨어의 명가로도 유명하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악세서리부터 시작하여 노트북까지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디테일을 자랑한다. 서피스병에 걸린 수많은 사람들도 이 매력적인 디자인 때문이 클 것이다.
그램이나 가벼운 노트북은 키보드 타이핑시 화면이 흔들리는데, 서피스 프로9은 무거운...덕에 단단히 고정된다. 타입 커버 특유의 타건감은 매니아가 있을 정도다. 개인적으로 타입 커버 타건감은 선호하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감과 그 성능을 극찬한다.
서피스 간지는 태블릿과 타입커버 그리고 슬림 펜까지 딱 갖춰서 들고 다니는 그 모습에서 비롯되는 것 아닌가? 지금 봐도 타입커버 너무 예쁘다.
5. 서피스병 완치는 구매밖에 답이 없다
수많은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해봐도 사실 여러분이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서피스병에 걸려 이미 확진 상태일 것이다. 서피스병의 치료는 구매다. 이렇게 저렇게 사용할 수 있겠지?라는 마음으로 이것저것 찾아보지 말고 구매하여 서피스병을 일단 완치해보길.
서피스 프로9을 모두에게 강력 추천하긴 어렵다. 특히 전자 필기를 하기 위해 제품을 찾는 학생들에게는 아직 시기상조다. 서피스 13정도는 되어야 가능할까.
추천 대상
이런 사람에게 강력 추천한다.
이미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으로, 업무를 보기 위해 윈도우 운영체제가 편한 사람, 게다가 이동 중 업무를 많이 보고 회의 중 가볍게 필기하고 체크할 기기가 필요한 사람이다.
또한 학생인데도 전자 필기보다는 타이핑을 선호하고, 그래도 PDF 뷰어가 필요한 사람. 노트북으로 PDF를 보며 공부하기란 어렵지만 서피스는 가능하다. PDF로 교재를 보고 밑줄을 긋거나 간단한 메모만 한다면 딱 적절하다.
추천 대상 요약: 인강용 /간단한 메모 필기 및 PDF 하이라이트(형광펜)/ 이동중 업무 /MS 오피스 및 운영체제 필요 / 서피스병 확진자
추천 판매처: 쿠팡
지난번 서피스 랩탑 5 구매글에서도 이야기했는데 신기하게도 쿠팡에서 서피스 제품들에 상시 할인을 자주 한다. 와우 회원이면 추가 할인 쿠폰에 카드사 할인까지하면 엄청나게 매력적인 가격으로 서피스병 완치 가능!
https://link.coupang.com/a/5IRmI
바로 다음날 도착하는 로켓배송으로 서피스병을 하루만에 완치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노트북 13 + 키보드 블랙 + 슬림펜 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까르도의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스 BOSE QC45 무선 헤드셋/헤드폰 리뷰 후기 사용기 (0) | 2023.10.16 |
---|---|
대학생/직장인/업무용 노트북 구매로 2023 그램 추천하는 이유 6가지 (0) | 2023.08.18 |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K380 이용기 "돌고 돌아 결국 기본이다" (0) | 2023.08.01 |
실사용 후 갤럭시탭 S펜 대신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 점보 추천하는 이유 (0) | 2023.07.26 |
왜 아이패드 미니6인가? 아이패드 비교 종결 추천 후기. 이 글이면 아이패드병 완치 가능 (0) | 2023.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