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르도의 제품 리뷰

실사용 후 갤럭시탭 S펜 대신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 점보 추천하는 이유

by cardo 2023. 7. 26.

아내의 수험생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에 갤럭시탭을 구매해줬습니다. 저희는 갤럭시탭 S7+플러스를 중고로 구매했는데요. 구매기는 해당 링크에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

https://cardo.tistory.com/258

 

2023년 지금 갤럭시탭 S7 FE 에디션 사면 안되는 이유 3가지

태블릿 시장에서 아이패드가 제일 잘 나가는 와중에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분전해주는 유일한 제품이 있으니, 갤럭시탭이다. (레노버와 샤오미도 있으나 프리미엄급으로는 갤럭시탭이 그나마

cardo.tistory.com

 

인강을 보면서, 태블릿에 필기를 많이 하는데 확실히 아이패드보다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펜촉의 고무도 필기감을 좋게 해주고 반응도 빠릿하고, 비록 굿노트에 비해 조금 아쉬운 면도 있지만 플렉슬 어플도 확실히 특유의 장점도 있고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구나 갤럭시탭은 전용 정품펜도 포함되어있어요. 사과농장처럼 20만원 넘게 주며 새로 살 필요가 없답니다. 다만 정품 S펜의 단점도 있었습니다.

 

갤럭시탭 S7,8의 정품 전용 S펜 단점

1. 얇아서 손에 쥐고 필기를 장시간할 때 피로

2. 측면에 있는 버튼이 자꾸만 눌림

 

S펜은 상당히 얇습니다. 잠깐 메모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는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이지만 학생이나 수험생의 경우 장시간 필기를 하는데 그때는 너무 얇아 오래 쥐고 있으면 불편하다고 하더라고요. 여자 손에도 불편할 정도면 조금 굵고 큰 손을 가진 남자분들은 더더욱 불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탭의 플래그십 모델 S7, S8 시리즈의 전용 S펜에는 측면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만 필기할 때는 계륵이네요. 안그래도 얇아서 손에 쥐기 불편한데 필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한번씩 눌려서 원치않게 작동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탭은 다양한 전자 필기도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문방구 브랜드인 모나미, 스테들러, 라미에서 S펜을 제공하고 있어요. 셋 모두 별도 배터리가 필요없고,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없습니다. 구매해서 그냥 바로 갤럭시탭에다 쓸 수 있어요. (와콤펜 지원이라 그런듯)

모나미와 라미 S펜도 좋지만, 저희는 스테들러 점보 S펜을 구매했습니다.

 

스테들러 점보 S펜 구매 이유

1. 필기하기 딱 좋은 굵기

2. 뒷꼭지에 달린 지우개 버튼

3. 넉넉한 여분 펜촉과 훌륭한 필기감

 

모나미 S펜도 굵지 않은 편이라 일단 패스했습니다. 라미의 만년필도 멋지지만 스테들러 연필 디자인이 더 귀여워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일반 모델보다 점보 S펜을 강추드려요. 실제 연필과 동일하게 분홍색 지우개가 달려있어 지우고 싶을때는 뒤집어서 바로 지울 수 있는데 이 사용경험이 상당히 귀엽고 직관적이라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펜촉의 촉감은 다들 비슷하다고 하는데 확실히 점보펜이 굵기가 두툼하여 손에 쥐고 오래 필기를 해도 편하다고 합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어요. 

 

만약 수험생이나 대학생 등 필기를 장시간하시는 분들은 스테들러 점보 S펜 어떨까요? 우선 제 아내는 아이패드/애플 펜슬 2세대는 잊어버렸다고 합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느낌은 다르겠지만 갤럭시탭과 스테들러 점보 S펜은 학생에게 최적의 조합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저에게도 구매 보상이 옵니다. 리뷰 재밌게 읽고 스테들러 점보 S펜 최저가 구매하시고 싶으시다면 참고해주세요)

 

https://link.coupang.com/a/4Yo6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