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이탈리아에서 2주

이탈리아 여행 현지 피렌체 구찌 쇼핑 매장 본점에서 구찌 여자 홀스빗 로퍼 구매 후기 및 추천

by cardo 2023. 1. 26.

지난 11월 프리 허니문으로 다녀온 이탈리아, 그 곳에서 아주 잘 구매한 물품들이 있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구찌 홀스빗 로퍼입니다. 

영롱한 자태가 보이시나요? 사실 이 로퍼는 구매 예정에 없던 제품이었어요. 이탈리아 여행을 하니까, 게다가 피렌체에 머무르니까 기회가 되면 구찌도 구경해보겠지? 하였는데 아내 쑤가 이 로퍼를 보는 순간 마음을 뺏겼답니다.

 

사실 구찌 로퍼는 남자인 제가 관심을 가지고 신어보려고 했었습니다. 근데 발이 290인지라 발이 크니까 뾰족한 구찌 로퍼도 어딘가 날카롭고 예뻐보이지 않는 기분이었어요. 뾰족구두 신은 느낌? 게다가 너무 포멀해서 사실 신을 일이 별로 없겠다고 판단해서 과감히 마음을 접었습니다. 그런데 여자가 신으니까 너무 귀엽고 딱 떨어지는 맛이 있었습니다.

 

구찌 홀스빗 로퍼야 이제 클래식이니 유행도 타지않고 가죽 관리 잘해주면 밑창 계속 갈아주면서 평생 신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과감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 비교

1. 피렌체 본점 - 720 유로(면세 90유로) => 실구매가 630 유로

2. 노벤타 아울렛 - 물건 없었음

3. 로마공항 면세점 - 사이즈 없었지만 제일 저렴! =>약 650~70유로였던 것으로 기억

 

이 세 곳을 방문했습니다. 저희는 피렌체 본점에서 구매했습니다. 신발 특성상 사이즈가 없으면 의미가 없잖아요? 봤을 때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전에 베네치아 인근의 노벤타 아울렛 매장에 갔었는데 거기서는 해당 제품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커플용 스니커즈를 구매했어요! ㅎㅎ

노벤타 아울렛에서 구매한 구찌 커플 스니커즈 ㅎㅎ

해당 제품은 노벤타 아울렛에서 330유로에 구매했습니다. 공항 면세점에서 택스프리를 대략 41.25유로를 적용받아서 총 288 유로 정도에 구찌 스니커즈를 득템! ㅎㅎ 기본 느낌에 깔끔해서 오래 신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한국 돈 기준 실 구매가는 38만 9천원 정도입니다. 환율은 1350으로 적용했어요. 당시에 사이즈별 수량도 별로 없어 전 조금 큰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ㅠㅠ

 

구찌 홀스빗 로퍼 구매

다시 구찌 홀스빗 로퍼 이야기로 돌아와 구매 후기를 설명하겠습니다.

 

노벤타 아울렛에서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당시에) 그리고 피렌체 본점의 대형 매장에 가니 제품이 있더라고요! 남자/여자 모두 신어봤습니다. 당시에 아디다스랑 콜라보를 진행한 제품들도 여럿 보였고, 정말 본점답게 제품 구성이 다양했어요. 구찌 좋아하시는 분들은 줄 기다리더라도 꼭 가보세요! 

 

매장에서 구매한 구찌 홀스빗의 가격은 720유로였습니다.

텍스 프리를 적용받아 90유로 정도 면세로 돌려 받았으니 대략 630유로가 실 구매가격입니다.

한화 약 85만원에 구매한 셈입니다!

 

우리나라 국내 정식 구찌 온라인몰에서는 122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네이버에서 온라인 최저가를 찾아봐도 97만 6천원입니다. 

이탈리아 여행에서 현지 구매한 덕에 최소한 12만원은 아꼈네요 ㅎㅎ

 

저흰 요렇게 뒷축도 접히는 부드러운 가죽의 로퍼를 구매했어요. 진짜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말입니다....

 

로마 공항 면세점에도 이 구찌 홀스빗 로퍼가 있더라고요!?! 더 싸게 말이죠!!! 약 650~670유로였던 것 같습니다. 이참에 제 것인 남성 제품을 여기서 구매할까 싶어 문의했는데 제 사이즈는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ㅠㅠ

 

간단 쇼핑 Tip

1. 공항 면세점이 소매가는 싸다! 하지만 재고가 없으면 다른 방도가 없다.

2. 최우선적으로 클래식한 아이템을 고려하기!

 

지난 이탈리아 현지 쇼핑 글에서 막스마라 제품에 대한 글도 작성했는데, 역시 명품이라고 해서 그냥 유행하는게 아니라 클래식한 아이템 위주로 구매하는 것이 이득인 것 같습니다! 

 

결론) 이탈리아 현지 막스마라 Max Mara 마누엘라 코트 구입 알아보기 + Intrend 막스마라 아울렛 후

이탈리아 여행에 앞서 쑤는 막스마라 코트 구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300만원 훌쩍 넘는 국내 소매가에 비교하면 현지 구매가는 엄청 저렴하니까요. 게다가 택스리펀 혜택까지 있어서 알아보기

cardo.tistory.com

주변에 해외여행 갔다고 단순 유행템이나 로고 박힌 아이템 구매해서는 잘 사용하지도 않고 후회한 케이스를 워낙 많이 봐서요! 꼭 신중하게, 구매하더라도 딱 그 브랜드의 클래식 아이템 위주로 즐겁게 쇼핑하세욯ㅎㅎㅎ